요즘 처음 들어봤거나 들어 봤는데 무슨 뜻이지 모르는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부동산 및 실생활에 관련된 신조어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부동산 생활 편의 관련 신조어 알아보기
생활 편의 관련 신조어
스세권
스세권은 스타벅스와 세권을 합친 단어이죠. 집 근처에 스타벅스가 위치한 것을 의미하는 부동산 용어인데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스타벅스가 근처에 있는 것은 주거지의 인기와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스세권은 부동산 시장에서도 역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몰세권
몰세권은 쇼핑몰과 세권을 합친 단어입니다. 집 근처에 쇼핑몰이 위치한 것을 의미하는 용어인데요.
주로 대형 쇼핑몰이나 백화점, 마트 등이 해당되며 쇼핑과 문화 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물론 집값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슬세권
슬세권은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로 슬리퍼를 신고 집 근처에서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주거 환경을 갖춘 권역을 의미합니다.
주로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생긴 신조어로 자신의 거주지 주변 생활 반경 안에 얼마나 많은 여가 및 편의 시설이 있는 지가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 근처에 편의점, 카페, 도서관, 쇼핑몰 등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워라벨 관련 신조어
팍세권
팍세권은 공원과 세권을 합친 단어이죠. 주거지 근처에 공원이 위치한 것을 의미하는 용어로 주로 대형 공원이나 호수, 숲 등이 해당이 됩니다.
산책이나 운동 등을 즐길 수 있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고 집 값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숲세권
숲세권은 숲과 세권을 합친 신조어로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산책이나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팍세권과 비슷한 의미로 사용이 됩니다.
주로 녹지공간이 풍부한 숲이나 공원, 호수 등이 해당되며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노후의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부동산 관련
역세권
역세권은 지하철역과 세권을 합친 단어입니다.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업 및 업무 활동이 일어나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주로 지하철역에 해당되며 교통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많아 상업시설이나 주거시설 등이 밀집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옆세권
옆세권은 서울과 인접한 지역을 뜻하는 부동산 용어입니다. 서울의 인프라를 공유하면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많고 경기, 인천 지역 등이 해당이 됩니다.
욕세권
욕세권은 비속어인 욕과 세권을 합친 단어인데 처음에는 해당 지역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가 많았으나 나중에는 오히려 인근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행세권
은행, 행정기관이 가까운 지역이 바로 행세권인데요. 가까운 행정기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다세권
생활 필수품을 바로 구할 수 있는 다이소가 가까이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새벽 배송 관련
쓱세권
쓱세권은 신세계 쇼핑몰인 SSG의 쓱 배송이 가능한 이마트, 노브랜드, 신세계 백화점 범위에 있는 입지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쿠세권
쿠세권은 쿠팡의 새벽 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뜻하는 신조어인데요, 주문 후 바로 다음날 새벽에 도착하는 쿠팡 새벽 배송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컬세권
마켓컬리의 새벽배송이 가능한 수도권 및 충청, 대구 지역을 말하는 신조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