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5세 이상 임산부 의료비 지원 신청 기간 대상 신청 방법 , 산전 의료비 최대 50만원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도 일본 이상으로 저출산 위기 국가입니다. 이와 더불어 산모들의 연령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리고 고물가 고금리로 경제 상황마저 좋지 못합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분만 예정일 기준으로 35세 이상 임산부에게 산전 의료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5세 이상 임산부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진료나 검사 시기를 놓치지 않고 산전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인데요.
지금부터 서울시 임산부 의료비 지원 신청 기간 대상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35세 이상 임산부 의료비 지원 사업
서울시에 거주하는 35세 이상 임산부들에게 임신 확인 후부터 분만 전까지 외래 진료 및 검사비 등을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소득과 무관하게 지원이 되고 2024년 1월 1일 이후의 검사 및 진료비까지 소급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 내용
- 지원 금액: 임신 회당 최대 50만 원
- 임신 유지를 위해 필요한 진료인 경우 산부인과 외 타과 진료비 발생 건도 신청 가능
- 지원 항목: 진찰료, 주사료, 처치료, 검사료 등
신청 대상
- 서울시에 거주하는 분만 예정 기준일 35세 이상의 임산부
신청 기간
- 2024년 7월 15일부터~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 외래 진료 및 검사 후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서 신청
- 제출 서류: 임신확인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 신청 시에는 영수증을 모아서 1회에 한해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문의처: 다산콜센터 02-120
신청한 의료비 지원금은 심사 후에 8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단 국민행복카드 의료비 지원 바우처와 중복 사용은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