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 관리 경산 백자산 등산 사동 산천재 입구 코스 후기

겨울철 건강 관리 경산 백자산 등산 사동 산천재 입구 코스 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등산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제 건강을 생각해야 하는 나이대이기에 오랜만에 등산을 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그래도 결심한 만큼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는데요.

우선 집에서 가까운 경산 백자산부터 오르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비교적 등산 코스가 잘되어 있고 사람들도 많이 애용하는 등산로라고 하더라구요.

경산 백자산 등산 사동 산천재 입구 코스

경산 산천재 주차장 사진

경산 백자산 등산 코스는 한 5~6군데로 나누어 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사동 산천재 입구 코스가 등산길이 잘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등산 시작 장소의 주소는 청주 한씨 문중 산천재로 경북 경산시 사동 삼성현로 484-8입니다. 참고로 보통 산천재는 공부하고 수련하는 장소라는 의미로 조선시대에 후학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장소였다고 합니다. 주역대축괘(周易大畜卦)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청주 한씨 문중의 산천재는 입향조 한순을 기리기 위해 세운 재실을 뜻합니다. 한씨는 예로부터 경산의 4개 성씨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차로 오시는 분들은 여기 산천재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등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치는 아래의 구글 지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산 시간은 왕복 3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등산 난이도는 초-중급 수준정도입니다. 등산 초보인 저도 정상까지 올라갔다 온 것으로 보아 난이도는 그리 낮은 편으로 등산 초보들이 입문용으로 즐기시기에는 딱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올라가다 보면 중간에 체육 시설도 있으니 잠깐 쉬면서 가셔도 좋습니다. 주말에 백자산 등산하시는 분들을 제법 볼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동 아파트 단지 및 주택가와 가까워서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제 날씨가 제법 겨울처럼 느껴집니다. 낮에도 제법 쌀쌀한 날씨이고 다들 두꺼운 외투로 다니고 계신데요. 겨울철 건강 관리를 위해 다들 신경을 써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