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눈 건강에 좋은 눈 영양제 추천 (feat. 루테인)

눈 건강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두가지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하는데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40대이상 중장년층이라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눈 영양제 루테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눈 영양제 추천 루테인 을 소개하는 사진


루테인이란

루테인은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우리 몸에서는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하는데요. 식약처에서도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하였습니다.

황반색소는 빛으로부터 망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연령대로 보면 50~60대로 가면 황반색소밀도가 50% 수준으로 감소하여 시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음식 또는 영양제로 보충을 해줘야 합니다.


루테인 효능

먼저 알아야 할것이 루테인은 단순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노화로 인해 황반변성으로 시력이 나빠진 사람들에게만 루테인이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조절근점은 먼 곳의 물체를 최대한 당겨와서 수정체가 최대로 두꺼워진 상태로 최대의 조절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즉 수정체가 최대한 두꺼워져 더 이상 조절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나이가 들면 수정체의 탄력성이 줄어들어 수정체가 두꺼워질 수 있는 두께가 줄어들면 노안이 발생하게 됩니다. 루테인 보충제를 섭취했을 때 이런 조절근점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루테인 먹으면 안되는 사람

루테인은 과다복용 시 일시적으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혈액응고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수술 1주일 전부터는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최근 흡연자가 루테인을 오래 섭취할 경우 폐암 발병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흡연자는 루테인 섭취를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리골드꽃 추출물,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 등 루테인 성분에 대한 연구 분석 결과 흡연자가 루테인을 오랫동안 섭취할 경우 폐암 발병률이 3배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루테인 하루 권장량

루테인 일일 섭취량은 10~20mg 입니다.
하지만 과다복용 시 피부가 일시적으로 노랗게 변하는 황변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루테인 추천 제품

여러 제품중에서 뉴트리코어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이라는 제품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화학첨가물은 알약 제조 시 생산성 향상과 안정화를 위해 첨가되는 물질입니다. 이러한 화학첨가물들이 지속적으로 몸에 쌓이게 되면 부작용을 일으키는데요.

뉴트리코어 초임계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화학첨가물 무첨가 제품입니다.

그리고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캡슐이고 개별포장으로 되어 있어 산패 위험이 적습니다.

한 박스에 30개 1개월 분량이 들어 있고 1일 1회 복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한 박스 기준 32,000원 정도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