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시슬 , 간수치가 높다면 챙기세요!

우리의 간은 심각한 손상을 입기전까지는 자각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립니다. 평소의 간 건강에 문제가 없더라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더욱이 건강검진에서 간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썸네일

오늘은 간건강을 지키는 밀크시슬 효능과 간에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시슬이 간에 좋은 이유

밀크시슬에는 유효 성분인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실라미린 성분은 간 세포를 재생시키고 보호하는 효능 있어서 간질환을 가진 사람에게 효과적인 영양성분입니다.

실리마린은 항산화 성분입니다. 그래서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간세포를 둘러싼 막을 강화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활성을 증가시켜 손상된 간 세포를 재생합니다.

실리마린은 간 보호 외에도 혈당 강하, 항고지혈증, 심혈관질환 개선, 항종양, 신장 독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씨슬이 필요한 사람

간에 무리를 주는 사회 생활은 바로 잦은 음주 및 회식자리입니다. 이런 분들은 일단 음주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고 밀크시슬을 같이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고 피로회복이 잘 안되시는 분들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간수치가 높거나 간 건강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도 섭취를 하면 간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더라도 식생활 개선과 병행이 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밀크시슬 섭취 권장량

실리마린 하루 권장량은 130mg 정도입니다.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나 피부 발진이나 두드러기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분은 섭취를 삼가하셔야 합니다.

임산부와 수유중 일때는 아직 관련 정확한 연구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시슬 제품 선택 기준

실리마린이 밀크시슬의 핵심 성분이기 때문에 실리마린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리마린 함량이 130mg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크시슬 재배 과정에서 농약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유기농 제품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합성감미료나 합성착색료 등의 화학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학첨가물은 호흡기 질환이나 성인병, 피부 발진 등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