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도 언급한 다이어트 주사 위고비의 효능 가격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고비는 원래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된 약품인데 최근 일론머스크가 이 약을 복용하고 약 14kg을 감량했다고 밝히면서 화제가 된 약인데요.
그리고 미국의 대통령 바이든이 위고비와 같은 약물의 높은 가격에 대해 제약사에 가격 인하를 요구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위고비 효능과 가격 ,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고비 무슨 약?
위고비는 노보 노디스크가 개발한 비만 치료제로 성분명은 세마글루타이드입니다. 일론 머스크, 킴 카디시안 등이 이 주사를 맞고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다고 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주 1회 피하주사로 체중 감량이 가능한 주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10월 경에 국내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고비는 GLP-1(Glucagon-Like Peptide 1) 유사체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키고 식욕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여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원래는 당뇨 치료제로 개발이 되었다가 체중 감량 효과가 나타나 비만 치료제로 사용중입니다.
위고비 효능
위고비 효능은 식욕 감소, 혈당 조절, 체중 감량 3가지 정도입니다. 임상 연구에 따르면 위고비를 사용한 비만 환자는 체중의 약 15%를 감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고비는 GLP-1 수용체 작용제로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체중 감소를 유도합니다. 그리고 체중 감소 외에도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혈전 형성 위험을 감소시켜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고비 가격
위고비의 가격은 출시 국가마다 좀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위고비의 한 달 사용분 가격이 거의 200만 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지만 일본에서는 2.4mg 용량 기준으로 한 달 가격이 약 37만 5000원으로 미국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게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까지 나서서 미국내 판매 가격을 내리라고 나서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나라는 10월 출시로 예상이 되고 있고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본 수준의 가격이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위고비 부작용
위고비는 주로 위장관 관련 부작용이 많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위고비는 음식물이 장을 통과하는 속도를 늦추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구역질, 구토, 설사, 변비,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직 출시된 지 얼마 안된 신약이기 때문에 자세한 부작용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