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에 대한 진실과 오해 5가지에 대한 것입니다. 아보카도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인기가 많고 영양가가 높고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과일입니다.
최근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되면서 아보카도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소비량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아보카도에 풍부한 단일불포화지방산은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에 대한 진실과 오해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에 대한 진실과 오해 5가지
이런 아보카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반면에 오해도 많이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보카도에 대한 오해와 진실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를 매일 먹으면 체중 증가의 위험이 있나요?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높은 과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체중 증가를 우려해 섭취를 꺼리는 사람도 많이 계신데요.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매일 아보카도를 섭취해도 체중 증가나 복부 지방 증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26주 동안 매일 아보카도를 섭취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 사이에 체중이나 복부 지방의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다.
하루에 아보카도를 하나씩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간 감소하는 효과가 있고 체중증가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건 아보가도를 하루에 한개 이하로 섭취한다는 가정이고 그 이상으로 매일 먹으면 오히려 체중 증가의 위험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이어트 식품
최근부터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방 함량이 높은 아보카도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아보카도는 포만감이 크고 건강한 불포화산 지방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분명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보가도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식후에 많은 양을 섭취하거나 늦은 저녁에 먹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약? 다른 부작용은 없을까?
아보카도는 수입 과일인 만큼 아보카도의 농약에 대한 우려도 있는데요. 미국 환경단체 EWG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잔류 농약 양이 가장 낮은 과일로 선정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오일도 효과도 좋다?
아보카도 오일을 처음 생산한 곳은 캘리포니아입니다.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아보카도를 이용하기 위해서 오일로 만들기 시작을 했다고 하는데요. 요즘 이 아보카도의 오일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단일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아보카도 과일과 유사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고온 조리에서도 성분이 파괴되거나 변성되지 않습니다.
아보카도가 환경에 해롭다?
아보카도가 환경에 파괴적이다라는 얘기를 들어 보신 적이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다량의 아보카도를 수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아보카도는 후숙 과일입니다. 그래서 수확 후 일정 기간 보관하며 성숙시키는 과정 필요한데요. 이 때 기후변화 주범인 이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이 다량 발생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이런 한경 문제로 아보카도가 논란이 되고 있고 아보카도의 소비를 줄이기 위한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열대우림의 환경파괴 문제도 대두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