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드라마 연인에서 량음 역을 김윤우 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종방한 연인 아직도 드라마가 머리에서 떠나질 않고 있습니다. 량음은 첫회부터 등장하여 마직회까지 등장을 하였는데요.
거의 장현 역의 남궁민, 길채역의 안은진 다음으로 주연급의 배역과 비중으로 량음이라는 이장현만 바라보는 브로맨스의 매력을 잘 연기해 준 것 같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김윤우라는 이름보다는 량음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지금부터 배우 김윤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윤우 프로필
배우 김윤우는 서울에서 태어났고 2000년 12월 28일 22세로 밀레니엄 베이비 세대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고 2021년 넷플릭스 영화〈새콤달콤〉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락력은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기과에 재학 중에 있고 소속사는 웰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성격은 내향적으로 MBTI는 INFJ라고 하고 원래 꿈은 연기자가 아니라 간호사, 사회복지사였다고 합니다.
인스타 그램 : https://www.instagram.com/wells_entertainment?igshid=MzRlODBiNWFlZA%3D%3D
배우 김윤우 작품활동
데뷔작은 앞에서 말한 것처럼 2021년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입니다. 그 이후 2022년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미미쿠스에서 대형 기획사의 유명 연습생으로 나와 화려하지만 내면의 상처를안고 있는 지수빈 역을 연기했습니다.
이후 2023년 tvN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주연 김동욱의 아역을 맡았고 올해 최고의 드라미 연인에서 조선 최고의 소리꾼 량음 역으로 이장현을 때로는 정인으로 , 형제로 그리고 부모처럼 따르는 량음이라는 다채로운 감정을 가진 캐릭터를 훌륭하게 연기하여 김윤우라는 배우의 이미지를 대중에게 강하게 새겼습니다.
MBC 연기대상 첫 초대
이번에 김윤우 배우는 2023 MBC 연기대상에 초대받았습니다. 소감을 물었는데 일단 초대해 주신 것 만으로도 감사하다라고 했고 초대를 받거나 상을 받는 것을 샐각해 본적은 없지만 선배님들과 이름을 올린 것만으로도 영광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상을 주면 감사하게 받겠다고 하며 내심 기대하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한 해 최고의 사극 열풍을 일으킨 연인에서 량음 또한 주연급 조연이었고 연기 또한 뛰어났기 때문에 어떤 상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 합니다. 부디 큰 상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번 연인에서 사극이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름 좋은 경험이었고 1년 동안 연인 촬영을 하다 보니 이제는 일상복이 어색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