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트는 이유 , 건조한 날씨 탓?

겨울처럼 건조한 날씨에 입술이 잘 트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한번 튼 입술을 또 트기 마련입니다. 날씨가 건조한 탓도 있지만 안 좋은 습관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튼 입술을 계속 방치해서 증상이 심해지면 갈라지고 피가 나거나 구순염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에는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썸네일

오늘은 건조한 날씨에 입술 트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입술 트는 이유는?


건조한 환경

특히 겨울철 난방을 틀고 있는 실내 환경에서도 입술 건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입술 수분이 부족하다고 핥게되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침에는 유분기가 없기 때문에 입술을 핥을 경우 침이 증발 시 수분을 더 뺏길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실내 환경을 덜 건조하도록 가습기등을 이용을 적절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입술 보호제나 보습 크림을 바르는 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면역력 저하

체내 면역력이 저하 될 경우 입술리 자주 트게 됩니다. 특히 환절기에 이런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은 마늘, 생강, 녹차 등 섭취하면 좋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섭취

간혹 맥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 시 입술이 붓고 트는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자극적인 음식들은 민감한 입술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날씨가 건조하고 입술리 튼다면 이런 자극적인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 트는 이유 정리

요즘처럼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철에는 입술이 트기 쉬운 날씨입니다. 단순히 실내 환경이 건조해서 생길 수도 있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체내 다른 문제가 생겨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환절기에는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