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은 결코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게 되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보험에 가입하여 이러한 위험에서 안전하게 지키고 예상치 못한 사고 시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질병후유장해보험는 그러한 부담을 덜어주어 충분한 치료와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늘은 질병후유장애 3% 특약 가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질병후유장애 3% 특약 가입이 꼭 필요한 선택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병후유장해 3% 특약 장점과 단점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은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하여 육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후유증이 남은 상태로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장해에 대해서 가입금액의 3%에서 100%까지 지급을 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고령자와 기존 병력이 있는 사람도 가입이 가능한 질병후유장해 보험 상품들이 출시되었으며 이러한 보험들이 간편 심사를 통해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을 탑재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나마 요새는 질병후유장해 보험을 가입할 때 간편한 심사 절차가 있기 때문에 보다 쉽게 보험 가입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럼 이제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의 필요성을 알아보기 질병후유장해 3% 특약에 대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질병후유장해 3% 특약 장점
우선 요즘 노인 인구가 늘어만 가고 있어서 가장 큰 이슈가 바로 치매인데요. 질병후유장해 3% 특약 하나만 있으면 치매도 보장받을 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치매보험은 치매 보장 받기가 상당히 어려웠고 보험 가격 또한 매우 부담스런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은 경증 치매 보장을 해주는 보험사들이 늘어가고 있고, 가입 조건이 비교적 덜 까다롭고 보험료도 치매보험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거의 모든 신체 부위에 해당하는 척추, 흉부, 장기 및 생식기, 손가락, 발가락, 신경계 등 넓은 보장 범위와 반복 지급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심부전증으로 인한 혈액 투석이나 당뇨합병증도 보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추간판탈출증 즉 디스크도 보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은 보장하는 범주가 넓고 비갱신형이기 때문에 노후까지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무조건 장점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제 아래에서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의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질병후유장해 3% 특약 단점
이 특약의 가장 단점은 보험사들끼리 경쟁이 많이 붙어서 보험료가 저렴해졌고는 하지만 그래도 비쌉니다.
그리고 장해 상태가 180일 이상 유지되어야 하고 그 후 재심을 통과 해야만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절제나 부분절제는 보상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입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되어야 어느 정도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질병후유장해 3% 특약 가입 여부 선택 정리
질병후유장해 3% 특약은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치료가 모두 끝나고 신체나 정신상태에 소생 불가능한 후유증이 남는 경우에만 지급률에 따라 보상하는 특약입니다.
즉 다른 질병 보험처럼 진단만 나왔다고 해서 보장을 받을수 있는 것이 아니죠.
그래서 질병후유장해 3% 특약 가입 선택은 좀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합니다.
만일 본인이 금전적으로 좀 여유가 되시다면 질병후유장해까지 보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특히 치매나 당뇨 같은 가족력이 있어서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질병후유장해 3% 특약 가입을 더 고민해 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