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플렉스 flex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플렉스란 말은 신조어로 국내에서는 래퍼 염따가 쇼미더머니8에 출연해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라고 말한 뒤부터 플렉스라는 말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렇게 심오한 뜻이 있는 것은 아니고 보통 자기 과시용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차나 생활 스타일 아니면 돈에 대한 자기 과시용 용어로 사용이 되는데요.
플렉스 flex 뜻
flex란 영어 단어로서의 의미는 유연한, 잘 구부러 지는, 구부리다, 준비 운동으로 몸을 풀다 정도로 해석이 됩니다. 사전적으로는 이 정도의 의미로 쓰이는데요. 그런데 1990년대 미국 힙합 문화에서 사치에 대한 과시용으로 사용이 되기 시작했는데요.
이 구부리다라는 의미의 플렉스 단어가 근육남의 ‘근육을 구부리다’ 라고 쓰이면서 이두박근의 과시용으로 flex가 쓰이가 되다가 유행이 되었는데요. 그 후로 여러 힙합 가수들의 노래 가사로 사용이 되면서 대중화 되었습니다.
이게 국내에서는 지금 신조어로 유행어처럼 사용되고 있는데요.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최근 플렉스는 염따가 노래 가사에서 사용하면서 자기 과시용으로 사용이 됩니다. 돈을 자랑하거나 자기 자랑을 하거나 비싼 사치품을 자랑할 때 등의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라는 말도 최근 쇼미더머니8에 출연한 래퍼 염따가 고가의 물건을 자랑하면서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라는 말을 처음 사용하면서 유행어처럼 퍼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치와 과시라는 의미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좋은 이미지의 단어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