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영향 ,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 전망

오늘은 미국 증권선물위원회 즉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및 반감기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1월 10일에 미국 증권선물위원회(SEC)가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의 상장을 승인하였습니다.

일각에서는 승인이 안 날 것이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결국 승인 났는데요. 대체적인 분석이 올해 4월 비트코인 반감기와 맞물려 비트 코인에 대규모 자금 유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영향

비트코인 사진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됨에 따라 비트코인의 새로운 전환점이 발생했다고 보는 시각이 많은데요.

기존에는 비트코인은 회계규정이나 규제 등의 이유로 기관에서 매입이 불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현물 ETF 승인으로 인해 기관 투자자 자산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이 편입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기관의 퇴직연금계좌나 주식 투자의 막대한 운영 자금이 비트 코인에 유입이 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보면 비트 코인의 가격 상승을 초래할 것이라는 것인데요.

더불어 올해 2024년 4월은 비트 코인 반감기 주기가 도래합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비트코인 반감기가 무엇이고 2024년 반감기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뜻

비트코인 반감기란 4년을 주기로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현상을 말합니다.

2009년 비트코인이 처음 생성된 이래로 2012년, 2016년, 2020년까지 세 차례에 걸쳐 반감기가 있었고 반감기 때마다 큰 가격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 반감기 전망

올해 2024년 4월에 비트코인 반감기가 도래합니다. 이번 현물 ETF 승인과 더불어 비트코인 반감기 도래로 큰 폭의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예측이 될 것 같다고 하는 견해가 많은데요.

통산 비트코인 반감기가 도래하면 생산 물량이 줄어들어서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지게 되기 때문에 가격이 오르는 것인 당연한 것인데요. 일각에서는 이미 작년부터 선반영이 되어 있었고 다 오른 상태라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약간 변수가 생겼죠.

아마도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영향으로 기관에서 막대한 자금이 비트 코인으로 투입이 되면 비트코인 반감기와 맞물려 큰 상승 랠리가 기대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