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아 명창 프로필 암 투병으로 별세 , 빈소 지킨 제자 김태연 누구?

오늘은 박정아 명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고법 이수자인 박정아 명창이 어제 24일 유방암으로 별세를 하셨습니다. 모녀와 다름이 없는 애제자 김태연 가수가 빈소를 지켰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박정아 명창과 가수 김태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창 박정아 암 투병으로 별세 소식

박정아 명창 제자 김태연과 노래부르는 사진

박정아 명창이 향년 50세의 나이로 별세하셨습니다.

유방암 4기 투병 중이었다고 전해지는데요.  2020년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 출연해서 유방암 4기 소식을 처음 전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애제자 김태연과 함께 출연해서 많은 응원을 받기도 했습니다.

지금부터 박정아 명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박정아 명창 프로필

박정아 명창은 6살때 부터 어머니에게 배워 판소리를 시작했으며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고법 이수자입니다. 수련 과정에서 김수연, 정철호, 성우향, 은희진, 전정민 등의 명창에게 사사를 받았습니다.

남원시립국악단 및 전남도립국악단 단원 역임하였고 별세 전까지 박정아판소리연구소를 운영하였습니다.

수상 경력

  • 2000년 제4회 임방울 전국 경연대회 명창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2000년 제3회 보성소리축제 전국대회 명창부 대통령상 
  • 2016년 제8회 무진국악대전 지도자상

박정아 명창 흥부가 유튜브 영상

제자 김태연 누구?

김태연 무대 공연 사진

박정아 명창 가수 김태연은 2012년생으로 11세입니다. 아직 어린나이지만 2021년에 가수를 데뷔한 4년차 가수입니다.

국악인 겸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고 4세 때에 판소리를 시작했고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최연소 대상, 박동진 판소리 대회 대상, 진도 민요 명창 대회 금상 등을 수상한 판소리 신동입니다.

미국 케네디 센터와 카네기 홀 공연으로 국악을 전 세계에 알리기도 했습니다. 내일은 미스트롯2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종 4위에 오르며 트롯 신동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서울미동초등학교에 재학 중이고 소속사는 톱스타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명창 박정아와의 만남은 6살때부터입니다. 어린나이에 각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것을 눈여겨 보고 6살때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오후까지 광주에 위치한 박정아 명창에게 레슨을 받았습니다.

그러다 2020년  MBN 보이스트롯에 참가하였지만 컨디션 난조로 4라운드에 떨어졌지만 2021년 대국민오디션 프로그램이었던 내일은 미스트롯2에 참가해서 4위에 오르게 됩니다.

이제 이때부터 트롯 가수의 길을 걷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고 어린 나이지만 성인 가수에 못지 않은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로 이미 호소력이나 음악적 깊이에서도 성인 가수 이상이라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김태연 미스트롯 2 유튜브 영상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