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고려거란전쟁에서 원성황후로 출연한 배우 하승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고려거란전쟁이 끝이 났는데요. 마지막 귀주 대첩 전투 신이 좀 부족한 면이 있어 아쉽기도 했는데요. 전 이 드라마에서 배우 하승리가 눈에 띄었습니다.
하승리 배우가 연기를 한 원성황후는 고려 최초로 용손이 아닌 일반인 귀족 출신의 황후로 역사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원성황후의 아들 중에 하나가 문종이기도 한데요.
배우 하승리는 아역출신입니다. 여가 경력만 25년차라고 하는데요.
하승리 프로필 나이
배우 하승리는 1995년생으로 29세입니다. 그런데 25년차 배우인데요. 5살 때부터 아역을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1999년 SBS 드라마 청춘의 덫 아역 배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당시 심은하의 딸로 출연을 했는데요. 당시 청춘의 덫 시청률이 50%를 넘었으니 당시 심은하의 딸로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성인 배우로는 KBS2 월화 드라마 학교 2017 황영건 역으로 성인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9년 tvN 수목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인지도를 높여갔습니다. 그리고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장하리 역으로 출연했는데요 이때 생긴 별명이 바로 양궁선배입니다.
심은하 딸 하승리
1999년 당시 최고의 청춘드라마는 바로 심은하 주연의 청춘의 덫이었습니다. 심은하가 이종원에게 배신을 당하면서 복수를 하는 내용인데요.
심은하는 이 드라마로 SBS연기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동시에 은퇴작이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배우 하승리가 심은하와 이종원 사이의 딸인 강혜림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 드라마로 배우 전광렬도 인기가 상당히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