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월드 7,8회 리뷰] 드러난 권선율 정체와 수호의 진짜 불륜녀는 바로 한유리?

이번 주말에 방영된 원더풀 월드는 그 동안 우리가 궁금해 왔던 많은 사실들의 정체가 드러났는데요. 바로 권선율과 윤혜금의 정체입니다.

권선율의 진짜 정체는 많은 분들이 예상한 대로이고 윤혜금의 정체도 역시 어느 정도 예상이 되었던 부분인데요.

이제 주요 인물들의 모든 관계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원더풀 월드 7,8회 리뷰 – 권선율의 정체 수현이 알게 되다

7회에서 수현은 권선율이 불에 대한 트라우마가 없다는 것과 어깨에 화상 자국이 없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알려준 심리 상담사 교수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다른 사람을 알려 준 것이라는 고백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권선율은 자신의 조카이고 권선율의 부탁으로 소개해 준 것도 말하게 되는데요. 화재 사고를 당한 아이는 바로 도박장에서 선율이 구해준 권민혁임이 드러나게 됩니다.

아직까지 선율이 자신의 아버지의 죽음과 어머니의 사고로 수현에게 복수할 결심을 하지만 조금씩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이러다 언제 수현과 같은 아픔을 느끼고 수현을 도와줄 지 기대가 되는데요.

한편 수호는 김 준 의원의 뒷 조사를 하게 됩니다. 김준 의원은 수호에게 자신을 도와 달라고 하지만 거절하는데요. 수호가 김 준 의원에 대한 치명적인 약점을 알게 됩니다. 바로 내연녀와 그의 아들에 대한 정보인데요. 아직 이부분은 구체적으로 나온 것은 없지만 곧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예상도 되는데요. 지금부터 이 부분에 대해 예상을 해 보겠습니다.

윤혜금의 정체는?

수호의 이웃집 여자로 나오는 윤혜금은 금 갤러리 관장입니다. 그리고 아들이 하나 있습니다. 8회에서는 윤혜금이 선율에게 고가의 그림 하나를 주며 김 준 의원에게 전달해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선율은 중간에 김림과 같이 동봉되어 있던 USB 메모리를 빼 내고 자료를 복사하는데요. 이 부분은 윤혜금과 선율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마도 수호가 알고 있다던 김 준 의원의 혼외 아들이 윤혜금의 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호가 알아낸 정보로는 윤혜금은 김 준의원의 자금책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고가의 그림 전달의 방법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건네 그림의 시가가 50억 짜리로 나오는데요.

김 준의원은 준성 복지 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혜금이 운영하고 있는 금 갤러리도 이 재단 소속이죠. 표면상으로는 아프고 불우한 어린이들을 돕는 재단이지만 실상은 정치 자금 세탁용인데요.

그리고 호텔에서 윤혜금과 김준이 만나는 장면이 나오는 데요. 윤혜금의 표정이 썩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윤혜금과 김준이 만나는 장면

그리고 김준은 혜금에게 아들인 희재를 데리고 해외로 나가라고 하는데요. 수호가 김준 의원의 뒤를 캐고 있다는 사실을 안 까닭입니다.

선율의 어머니 병원비도 준성 복지 재단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뭐 좋은 뜻은 아니겠지요. 선율을 이용하기 위한 또는 선율 어머니의 사고와 관련이 있을 듯합니다.

한편 수호는 수현이 선율을 계속 만난다는 사실을 알고 수현에게 만나지 말 것을 당부합니다. 이때까지는 수호도 선율이 누구의 아들인 지까지는 모르는 눈치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이한상의 제보로 선율이 권지웅의 아들인 것을 알게 됩니다.

선율의 정비소를 찾아가는 수호

수호의 진짜 불륜녀는 바로 한유리?

수호의 진짜 불륜녀는 바로 한유리?

한편 수현의 윤혜금의 아들이 집앞에서 쓰러진 것을 발견하고 응급처치를 해 주는데요. 이 때 윤혜금이 오게 되고 같이 혜금의 집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을 발견하는데요.

바로 윤혜금이 아들과 첫 해외 여행 사진이 담긴 컵입니다. 중요한 것은 당시 날짜인데요. 2016년 12월 24일로 컵에 찍혀져 있는데요. 이 날은 수현이 선율에게 받은 수호의 불륜 현장을 찍은 사진의 날짜입니다.

즉 수호의 불륜 사진 속의 여자는 윤혜금이 아니라는 얘기가 됩니다.

그러면 사진 속 여자는 누구일까요? 그리고 수호는 왜 윤혜금을 호텔에서 만났을까요? 이쯤이면 대충 예상을 할 수가 있는데요.

모두 김준 의원과 관계가 있습니다. 수호가 윤혜금을 도와 주겠다고 했고 혜금은 김 준으로부터 아들을 지키고 싶어하죠.

다시 돌아가서 수호의 불륜녀는 거의 확정이죠 바로 수현을 친자매처럼 따르는 바로 그 사람이죠. 굳이 이름을 말 안 해도 다들 아실 텐데요. 바로 한유리입니다.

8회 마지막에서 이 사실을 수현도 알게 됩니다. 선율의 의도적인 도움(?)으로 말이죠.

이제 8회까지 원더풀 월드는 거의 모든 비밀과 관계가 다 드러났는데요. 이제 여기서 어떻게 스토리를 풀어갈 지가 궁금해 집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