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크래시 촬영지 장소와 교통범죄 수사팀 TCI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크래시는 지금까지 다루어진 적이 없는 소재인 교통범죄를 소재로 한 드라마입니다.
또한 이 드라마에는 TCI팀이라고 나오고 매 회차 엔딩 크레딧 후 등장인물 중 한 명이 나와서 드라마 속에서 벌어진 교통 범죄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부분도 신선한 요소 시청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크래시 기본 정보
드라마 크래시 기본 정보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 방송시간: 월 · 화 / 오후 10:00
- 방송 기간 : 2024 5월 13일 ~ 6월 18일
- 제작사 : 에이스토리
- 채널: ENA
- 출연진: 이민기, 곽선영, 허성태, 이호철, 문희
- 스트리밍: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컨셉 및 기획 의도
크래시는 실제 사건을 모티브하여 만든 드라마입니다. 교통 사고를 위장하여 사람을 숨지게 하고 보험금을 가로채는 빌런들이나 심각하게 교통 법규를 위반하여 사회적 질서를 어지럽히는 사람들의 실제 교통 범죄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의 중요한 요소는 실제 사건을 모티브 한 드라마라는 것입니다. 이미 방영된 1,2회에서는 2007년 충남일대에서 보험금을 노리고 두명의 할머니를 고의로 차로 치여 한 분은 숨지고 다른 한 분에게는 중상을 입히고 단순 과실 치사로 보험금을 가로챈 사건을 모티브 한 내용입니다.
드라마 크래시 등장인물 관계도
차연호(이민기 분)
- 보험회사 보험 조사관
- 교통 사고로 아내와 뱃속의 아이를 잃고 물부를 안 가리고 보험 사기 사건을 조사하는 인물
- 1회에서 TCI팀에게 보험 사기 사건 자료를 넘겨주어 사건을 해결하는데 돕기도 한다.
- 나중에 보험회사를 그만두고 TCI팀에 신임 경위로 합류한다.
- 사건 분석력은 좋은데 경찰로서 체력과 몸쓰는 수준이 바닥.
민소희(곽선영 분)
교통범죄수사팀 반장(경위)으로 온갖 무술에 능하고 운전실력이 아주 뛰어남
정채만(허성태 분)
교통범죄수사팀 팀장(경감)으로 TCI팀을 만든 장본인
우동기(이호철 분)
교통범죄수사팀 팀원(경사)으로 보기와는 달리 마음이 여리고 CCTV 분석력이 뛰어남
어현경(문희 분)
교통범죄수사팀 막내(경장)로 태권도, 유도 온갖 무술의 유단자.
크래시 몇부작?
드라마 크래시는 총 12부작의 드라마로 5월 13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이 됩니다.
교통범죄 수사팀 TCI 팀 무엇?
해당 드라마에서 나오는 TCI 팀은 실제로 존재하는 교통범죄수사팀입니다. 해당 드라마에서 나오는 TCI 팀은 실제로 존재하는 교통범죄수사팀입니다. TCI는 Traffic Crime Unvestigation를 줄임말로 교통범죄를 전문적으로 수사하는 교통범죄수사팀입니다.
드라마 크래시 촬영지 장소
- 청담대교
보통 드라마에서 자동차 장면을 찍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소입니다. 모범택시 2에서도 자주 나온 곳이기도 합니다.
- 디오토몰
1회에서 중고차 사기범들 잡으러 간 곳입니다.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복용동 236입니다.
- 세종북부경찰서
드라마에서 남강 경찰서의 외관 촬영지입니다. 경찰서 내부는 세트장으로 가능하지만 외부 촬영은 불가능해서 세종북북경찰서에서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