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할 때 필수템 고려사항 차박 초보캠핑 필수템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요. 자연 속에서 잠들 수 있는 특별한 매력을 느껴보고 싶어져서 처음으로 차를 몰고 차박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그래도 나름 가기전에 사전 조사를 많이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무난하게 잘 다녀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 캠핑러가 차박을 할 때 꼭 필요한 아이템과 차박 경험을 바탕으로 유용한 팁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전기차로 차박할 때 필수템 및 고려사항
차박을 할 때 불편함을 가장 크게 느끼는 부분은 바로 잠자리와 전기 사용 문제입니다. 이부분만 해결이 되어도 편안하고 즐거운 차박을 즐길수가 있는데요.
첫 차박은 집 근처로
차박이 저처럼 처음이라면 장소는 집 근처 공원이나 지방이라면 시냇물이 흐르는 냇가나 강 주변이 적당합니다. 첫 시작은 최대한 쉽고 부담없이 경험만 쌓는다는 정도의 마음가짐을 좋습니다. 괜히 멀리갔는데 야영금지 구역일 수도 있거든요.
오토캠핑장도 상하수도와 전기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노지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면 보조배터리 사용 제품으로 준비
차박이나 캠핑의 가장 난관이 바로 전기 사용입니다. 그나마 차가 전기차라면 좀 나은데요. 그게 아니라면 캠핑에 필요한 물품은 최대한 보조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나마 여름철에는 겨울처럼 난방기구나 온열매트 같은 것을 사용 안 해도 되니 좀 걱정이 덜하긴 합니다.
직류를 교류로 바꿔주는 인버터나 파워뱅크 같은 용품은 가격도 수십만원정도로 비싸지만 초보자에게는 사용하기도 어렵습니다.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에어 매트 준비
에어 매트는 차박이나 캠핑 시 편안한 수면을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편안한 수면을 위해서는 최소 두께는 보통 5cm 이상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방전 체크
초보자가 흔히 많이 하는 실수가 시동을 끈 상태로 트렁크를 오래 열어두어 배터리가 방전이 되는 것입니다. 트렁크가 열려 있으면 전등이 계속 켜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비너(carabiner)입니다.
보통을 비너로 트렁크 잠금 장치에 있는 걸쇠를 밀어올리는 방법으로 차량 배터리 방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차박은 자연과 함께하는 자유롭고 간편한 캠핑이지만 처음 시작할 때 생각보다 불편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갓 차박을 시작한 초보 캠핑러들은 이러한 경험들이 차박의 장벽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경험을 통해 알아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분들은 별것 아닌 내용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저처럼 차박 초보자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